Unreal Engine/BluePrint

상호작용 개선하기

코딩은 내 밥줄 2020. 12. 20. 21:33

매크로: 반복되는 그래프의 일부를 쉽게 대체한다

이벤트: 이벤트를 트리거하거나, 다른 블루프린트의 이벤트를 호출할 때 사용한다

->Custom Event추가

 

1. 블루프린트 읽기 쉽게 확장

경유 노드: 와이어 연결을 길게만듬

시퀀스 노드: 여러개의 연결 핀을 만들 수있다

코멘트: 주석

 

2.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

인터페이스: 특정 함수성을 모두 공유하는 다수의 상이한 오브젝트 유형과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함

인터페이스를 생성한 후 엑터에 구현한다

Custom Event추가하여 이름을 Move로 정한다

FlipFlop: 트리거될 때마다 두가지 경로를 스위칭한다

 

인터페이스에 만들었던 Move함수를 넣고 실행되면 true를 반환되게 해놓는다

 

키 E키와 상호작용 할수 있도록 설정해 놓는다

3인칭 캐릭터와 E키와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연결한다